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 스맛폰 | 게임 | 등등등 사용기

로지텍 구글TV 한국에서 사용 실패기

728x90


어느날 ㅃㅃ 사이트를 보던 중, 눈에 팍! 들어온 아이템이 있으니, 로지텍이 만든 구글TV 셋탑박스REVUE.

안 그래도 어머니 컴터를 좀 심플?한 넘으로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은 지 오래. (새로 XP설치하는 게 귀찮아서)

(동일한 용도로 고려 중이던 애플TV가 있긴 했지만, 이 녀석은 거의 디빅머신으로 사용되는 게 대다수 용도. 그리고 리모컨만 준다는 게 가장 큰 단점.

아. 그리고 플래시 지원 안 되는 것 역시 인터넷 머신으로서 너무 큰 단점 이였기에 초반 탈락하였음)

 

보자마자, 앞 뒤 안 가리고 바로 주문! 당시 생각하고 있던 아니 기대하고 있던 것은

  • 아톰사용 -> 크롬 OS겠지? -> 크롬 웹 앱 스토어 사용가능 -> [어느 정도] 성능보장

였는데, 실사 하려고 해 보니, 이거 실망이.. 대박

한국에서는 실사 불가능한 녀석으로 개인적으론 판단 내린 상태고 구글 내지는 로지텍에서 마켓만 사용 가능하게 해 주길 바라는 상태이다.

 

문제점 1 : 안드로이드 2.1

출시된 시기가 있어 그렇겠지만, (설치 시 업데이트도 한번 하는데…) 안드로이드 2.1이다.

크롬 브라우저 사용 해 보면, 이것저것 웹앱들이 꽤 많다. 오피스 대체 할 만한 것들도 있고(사용은 안 해봤지만),

게임들도 좀 있고, 근데 웹 브라우저에 크롬이고 써 있는데, 크롬 웹 스토어에 접근이 안되네??

이래저래 설정에 안쪽으로 들어가서 시스템 정보를 보니.. 안드로이드 ㅜ.ㅜ

 

인텔 CPU용 안드로이드의 성능이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굳이 안드로이드를 돌릴 이유가 뭐냐고요.

크롬 북도 파는 마당에 크롬OS 넣어주면 되잖아!! 키보드에 터치패드 있겠다.

 

문제점2: 마켓은 어디에? (문제점 1에서 파생)

안드로이드.. 좋아 근데 마켓은? 마켓이 있어야.. 해상도가 안 맞아도 뭘 설치해서 쓸 텐데 마켓이 없네?

 

문제점 3: 안드로이드면서 마켓도 없고. 한글입력은??

미국용으로 출시된 놈이라, 언어는 딸랑 영어만 지원. 키보드 한글 각인은 뭐…… 내가 돈 들여서 하지.. 했는데, 각인이 문제가 아니라 시스템에 한글 입력기 자체가 없으니..

웹 머신으로 쓰고자 해도 결국 한글 입력이 안되니 물론.. 몇몇 사이트 가면 스크린 키보드 띄워서 쓸 수 있을 듯싶은데, 내가 쓸 것도 아니고, 어머님이 쓸거라 그런 x 같은 방법은 있으나 마나 한 방법.

 

결국 여기까지 해 보고 포기상태. 쓰지도 않는 인터넷 요금 내고 계시는 어머니를 계몽하고자 십만여 원 들였지만,

이건 뭐, 나 같은 넘이나 쓸 만한 장치였으니, 한숨만 가득.

로지텍에서 안드로이드 마켓만이라도 쓰도록 해 준다면 정말 좋겠는데..

 

이후 사용(가능 할 것으로 보이는) 용도:

 

  1. 피카사 웹 앨범 보기: 내 구글 피카사 계정과 형의 피카사 계정을 추가 해 놓고, 웹 앨범에 넣어놓은 사진 구경. 근데, 느려.. REVUE가 느린 건지.. 피카사가 느린 건지는 모르겠는데, 사진 보는 게 너무나 답답.

  2. 동영상 재생 머신: 뒤에 USB단자 있으니 메모리에 디빅 넣어서 재생 가능할 듯싶은데, 시도 해 보진 않았으니 패스. -_-; 아.. 사진도 이런 식으로 보면 빠를까나? 근데 탐색기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이 없어 보이는데, 어떻게 하나?

10만 원짜리 장난감 치고는 왠지 너무 아깝다. 요즘 WDTV도 싸게 팔던데, 이런 거나 샀음 아깝지 라도 않을 듯싶은데 이건 정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끌어 앉고 잇는 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