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올린 김에 써보는 QXD950 터치 불량 수리기

728x90

바로 전 QXD950관련 포스팅을 해서 삘받아 올리는 수리기.


QXD950제품 구입 시 부터 터치가 영 이상했는데... 해결 (AS센타에서) 내용 (별거없음)을 올려본다.



사진 출처: 아이나비 홈페이지


다른 아이나비 블랙박스도 그런 지 모르겠지만, QXD950제품은 감압식 터치 스크린이 적용 되어있다.


왜 감압식을 사용했는지... 잘 이해가 가지 않지만, 어쨌든..


위 사진 중 윗줄 가운데 사진을 보면 제품의 좌측에는 각 메뉴를 이동하기 위한 스크린 버튼이 4개 그리고 각 설정을 변경 할 때에는 우 하단쪽을 찍어야 (감압식이니 살짝 대는 것은 안됨)한다.


처음 구입 시 부터.. 터치 좌표 설정이 영... 이상했으나 (예를 들어 집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수동녹화 부분 인식) 블랙박스라는 제품이 처음 설정하고 나면 따로 건드릴 부분이 없이게 무시하고 살아왔는데..


어느날...  어떻게 해도 메뉴 진입 불가한 상태가 발생.


다행히 수원 센터가 회사 근처라.. 출장갔다 오는 길에 잠시 들렸으나, AS기사는 제품 리셋만 해줌. 추가로 설정 메뉴에 들어가지 않고도 감압식 터치 좌표 재설정 방법을 알려줬다. 


대충 메뉴 접근이 어느정도 되는 듯 싶어서 받아 왔는데.. 그 뒤로 다시 확인 해 보니.. 도로묵.

이후로는 터치 좌표 재설정 해도 우측 하단부는 누를 수 없는 공간이 되어버려 다시 방문하여 증상을 이야기 하니 이 AS기사 터치 스크린 교체를 해 줌.


이후... 완전 정상.


결론은 구입 한 제품이 불량품이였다는...


한편으로는 무상 수리기간이 지났음에도 군말없이 고쳐준 AS기사가 고맙고

다른 한편으로는 터치 스크린이 고장 난 제품을 제조/판매 한 아이나비가 짜증나고


근데.. 다음 블랙박스 산다면 아이나비 사야할 듯. 그나마 AS센터가 여기저기 있어서 택배로 보내지 않고 수리가 되니까.


PS. 아이나비 제품 개발자 분들. 왜... 감압식 써요? 정전식을 써야 되는거 아닌가요?

잠시 정차중인 상태라도 꾹 누르는거 얼마나 힘든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