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 스맛폰 | 게임 | 등등등 사용기

프로요로 올린 모토글램에서 TMAP 3.0 사용하기

728x90


프로요 업글이 나왔다는 소식에 잠시 기뻐하지만,

뭔가 꺼림찍한게 있어 잠시 게시물 검색 하던 중 TMAP이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1주일 내로 나올거라 생각하지만 계속해서 게시판 모니터링 중 겔A용 TMAP3가 잘 실행된다는 이야기를 접수 후 프로요 업글 시작했습니다.

 

근데.. 프로요 업글 이후 TMAP이 잘 실행 되는겁니다. 에잉~?!

일단 실행은 되었으니 퇴근길 글램을 앞에 장착하고 퇴근 시작.

중간에 마눌님 전화를 한통받고 (블투 헤드셋으로) 전화를 끊으니.. TMAP이 다시 시작을 하네요? 오잉 이건 뭔가? -__-;;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집 근처왔을 때 마눌님에게 전화를 살짝 해 봅니다. 전화 끊고나니.. 재시작 하는군요. -_-;;;

 


이대로는 안되겠다.. TMAP 3.0 설치를 해봐야겠다.. 싶었고 약간의 실행착오 이후 설치 성공했습니다.

 

1. TMAP 3.0 다운로드

http://tmap.tworld.co.kr/tmap2/navigation/phoneSearchMapdown.jsp?ver_type=3

TMAP3.0은 프로요/진저 두개 버젼이 있는 듯 싶네요. 일단 프로요 버젼 중 하나(갤A, 갤S/호핀)를 받습니다.

 

2. 압축풀기

Tmap_Install_SHW-M100S_AndroidOS_3.09_20110422.zip (저는 갤A용을 받았습니다.) 를 풀면

Tmap3폴더와 Tmap_Setup_WVGA30_110422.exe가 있습니다.

 

2.1 이 중 Tmap3폴더는 SD카드의 루트에 복사해 넣으면 되고요. 

2.2  Tmap_Setup_WVGA30_110422.exe를 실행한 뒤 c:\program files\Tmap\Install_tool 폴더에 가면 l001mtm091.apk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 역시 글램으로 복사해준 뒤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apk 실행하면, 기존 프로그램을 대체하겠냐는 통상적인 앱 업그래이드 화면이 나오고 동의해주면 설치됩니다.

 

3. 런쳐 등에서 설정된 바로가기는 다시 설정해주세요.

저는 simi clock에 런쳐 설정해서 사용하는데 아이콘은 바뀌어 있으나,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하네요.

아이콘을 새로 등록해주니 잘 되는것으로 봐서, 단축아이콘의 그림은 바뀌는데,

실행 경로가 예전과는 틀린가 봅니다. 하여튼 새로 해 주면 이후 OK. (너무 당연한걸...)

 

 

아직 주행을 해 보지 않아서.. 다른 오류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잘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검색 등에서 안드로이드 화면이 나오니.. 웬지 편하네요. 게다가 음성검색도 할 수 있고요. (당연한거지만..)

 

실 사용에 대한 건 내일 출/퇴근 시 TMAP사용해보고 내용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PS.2.2의 과정은 Tmap_Setup_WVGA30_110422.exe를 7zip으로 압축풀기로 대체 가능합니다.

 

PS2. 어짜피 USIM인증하는거 TMAP 걍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려버리지..

TMAP 앱은 마켓에서 설치하고 데이타는 WIFI또는 3G로 받으면 충분히 될 텐데

 
모토글램 바탕화면 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