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새로 구입한 노트북에 이유를 알 수 없는 재부팅 증상이 있어 이래저래 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삼성전자 메모리 AS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www.samsungsvc.co.kr/intro/svcIntro.do?method=view&intro=memory
위치는 용산의 메인 스트리트 뒤쪽.
코로나19 때문인지 방문 중인 사람은 저밖에 없었네요.
직원 설명으로는
- 16G는 점검에 1시간.
- 8G는 3~40분
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16GB (3200), 16GB (2666), 8GB (3200) 세개를 가져갔는데, 16GB 3200을 우선 점검 하고 이상 없다는 판정을 구두로 듣고 나머지 두개는 시간 상 당일 처리가 불가하여 택배로 보내달라고 하고 돌아왔습니다.
장비가 아마도 여러 대 있을텐데... 병렬로 돌려주면 더 좋았겠지만, 어쨌든 메모리 문제는 아니라고 하니 가져 간 김에 나머지 메모리도 점검을 요청하고 윈도우 재부팅 문제는 노트북 메인보드 교체를 요청하여야 할 듯 싶네요.